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대구 뽈찜을 추천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by 호세조아 2021. 9. 10.

소개

  1. 대구뽈찜이란?
  2. 대구라는 생선
  3. 대구 뽈탕
  4. 뜨거운 음식인데 왜 시원하다고 하나?
  5. 대구 요리 전문점이나 맛집은?
  6. 호세가 추천하는 이유
  7. 이런 분은 먹지 마세요
  8. 다음은 미역국입니다.
  9. 마지막 당부 말씀

본론

1. 대구뽈찜이란?

대구는 명태라는 생선과 외모는 비슷하지만 맛은 정말 다릅니다. 크기 역시 대구가 훨씬 큽니다. 가격 차이도 많이 납니다. 그 맛도 완전히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대구라는 생선

대구라고 이름이 지어져 있는 이유는 잘 모르지만 대구지방에서 잡히는 생선은 아닙니다. 하지만 대구라는 생선은 아마도 육고기로 비유하자면 소와 같은 생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는 사람을 위해서 일도 하고 고기도 주고 가죽도 줍니다. 한마디로 아낌없이 다주는 동물입니다. 대구도 소와 같은 생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구 생선은 조리해서 먹고, 알은 알대로, 내장은 내장대로 다 먹습니다.

3. 대구 뽈탕

본론은 대구뽈찜이지만 대구 뽈탕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대구의 매력은 시원한 맛입니다. 대구탕은 사실 머리 부분만을 가지고 탕을 해서 먹는 것이 최고입니다. 대구탕은 고춧가루를 넣지 않은 지리탕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실고기가 더 맛이 있어 보이지만, 머리 부분이 시원한 맛이 더 잘 납니다. 뽈탕에서 최고의 맛은 불 조절이 아주 중요합니다.

먼저 용기는 뚝배기를 사용해야 하고 먼저 용기를 높은 불에 먼저 끓이고 , 약불로 낮추어서 조리를 하다가 마지막에 음식을 내기 전에 다시 뜨겁게 끓여 주어야 제 맛이 납니다.

4. 뜨거운 음식인데 왜 시원하다고 하나?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이해 안 되는 맛 표현입니다. 바로 아! 시원하다 라는 표현 인데이 말의 의미는 이렇게 이해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어떤 상품에 대해 표현을 할 때 양적인 부분과 질적인 부분으로 나누어 표현을 하곤 합니다. 대구를 먹다 보면 맛있다 없다는 표현이 아니라 시원하다는 표현을 쓰게 됩니다.

5. 대구 요리 전문점이나 맛집은?

맛집은 딱 한 군데 있습니다. 강릉에 성산이라는 지역에 옛 카나리아라는 대구뽈찜 가게가 있습니다. 얼마나 오래 장사를 해 오신 집인지는 모르지만 물어보니까 3 대째 장사를 해 오셨다고 했습니다. 양도 많이 주시지만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맛도 정말 괜찮은 맛 집입니다.

6. 호세가 추천하는 이유

대구뽈찜을 외국인들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그냥 제가 좋아하고 맛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7. 이런 분은 먹지 마세요

한 번도 먹어 보지 않으신 분들은 먹지 마세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입니다. 그러나 음식을 먹어본 분들은 한 번 먹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8. 다음은 미역국입니다.

이 포스팅은 7개의 음식을 추천하는 포스팅입니다. 별다른 내용은 없지만 한 번 읽어 보시면 공감을 하실만한 내용이 있을 것입니다.

9. 마지막 당부 말씀

이 전 글을 한 번 봐주시고, 구독과 좋아요도 당부드립니다. 소통을 좋아하시는 분께는 소통으로 갚아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