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아포칼립스 뜻 종말 ,멸망을 의미 합니다.

by 호세조아 2021. 9. 22.

키워드 포스팅을 통해 블로그의 글을 포스팅하는 중입니다. 아포칼립스의 뜻은 종말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우리가 이 단어를 알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우리가 즐겨 보는 영화 주제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참고적으로 알아 둘 만한 용어입니다.

 

좀비 아포 칼립스

최근에 좀비 영화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왜? 좀비 영화에 다들 관심이 많을까? 처음 우리나라에 좀비 영화가 들어왔을 때는 별로 반응이 없었습니다. 주로 외화 중에 유명한 영화들을 보면서, 아! 이런 영화도 있구나 했던 정도이지만 요즘은 좀비 영화에 거의 열광하는 수준입니다. 제 생각에는 부산행 이후로 더 그런 경향이 짙은 것 같습니다.

 

종말 (아포칼립스) 이후

자연재해로 인해 인류의 멸망을 소재로 하는 영화가 많이 만들어졌고 계속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기상이변으로 인해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일들을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서 만든 영화들이 많습니다. 대표작은 2012 성경에도 종말에 대해서 기록되어 있습니다. 어쩌면 당연한 내용입니다. 무슨 일이든지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는 것과 같이 지구의 마지막은 다 연한 것인데, 인간들의 생각에는 과연 어떤 마지막일지에 대해 궁금해하기 때문에 이런 재난 영화들이 인기가 있지 않을까?

 

핵전쟁 종말

미국과 소련의 대립 구도 있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던 영화 주제가 아닐까? 지금도 다시 핵전쟁에 대한 경각심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중국, 미국의 대립과 북한이라는 변수 국가 예측이 불가능한 북한의 내부 변화와 중국의 팽창주의와 이를 견제하려는 미국의 대립이 다시금 핵전쟁에 대한 두려움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외계인 아포칼립스

E.T라는 영화는 사실 외계인을 아주 온화하고 평화를 원하는 친근 한 존재로 표현했지만, V라는 미국 드라마에서는 파충류 외계인들이 인류를 식량으로 취하기 위해 인간을 기만하는 영화로 만들어졌습니다. 아주 오래된 드라마 시리즈였지만 그 당시에도 아주 이슈가 될만한 영화였고 , 외계인을 반 인류적인 존재로 연출한 대표적인 드라마 였습니다.

 

아포칼립스 종말은 언제 일까?

기상 이변이나 바이러스의 발현으로 인해 올 것이다는 생각은 누구나 예상을 하시겠지만 과연 그 시기가 언제일까? 이 문제가 더욱 궁금하지 않을까? 이 시기에 대하여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지구의 온난화로 인해 사막에 눈이 내리고, 호수가 말라 버리는 가뭄, 잦은 태풍과 토네이도 , 빈번한 지진과 화산 활동을 재개한 휴화산들의 움직임 등

 

우리는 과연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지구의 이상 활동을 모르는 사람들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지구의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재활용품 분리수거, 탄소 배출량 줄이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등 우리의 편리를 위해 사용하는 주변의 사소한 일들

을 조금씩 불편하더라도 감수할 수 있는 우리가 되어야 되지 않을까? 이 부분은 정부 차원을 지나 전 세계적인 공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