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더미식 장인라면 과연 무슨 맛일까?

by 호세조아 2021. 10. 24.

어떤 포스팅을 할까? 고민을 해 봅니다. 광고를 자주 보게 됩니다.

 

그래! 내가 광고주라면 어떤 블로그에 광고를 하고 싶을까? 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1. 광고주가 되어 봅시다.

요즘 저녁 10시가 지나면 자주 눈에 띄는 광고를 기억 하십니까?

 

바로 라면 광고 입니다. 이정재라는 대세 배우가 이렇게 멘트를 합니다.

 

도대체 무슨 라면이 이렇게 자신이 있는 거야!...

 

하림에서 만든 장인라면의 전체적인 느낌

 

가격은 2200원 조금비싼가격. 맛은 2 가지 단백한 맛,얼큰한 맛

 

지금 나오는 광고에서는 비싼 라면을 어필하지 않고,

 

맛을 강조 하는데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습니다.

 

단백한 맛은 나가사끼짬봉이나 꼬꼬면과 약간 겹치는 맛입니다.

 

하림에서는 닭고기 시장에서 좀 더 다각적인 사업을 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비싸지만 맛있는 라면이라면 어떻게 광고를 해야 매출이 안정적일 수 있을까?

 

2. 생각 해 볼 수 있는 방법

 

1 . 신상품들이 나오면 일단 만은 사람들이 먹어 볼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해 주어야 합니다.

 

   맛으로 승부를 보겠다면 일 단 먹어 볼 기회를 많이 만들어야 합니다.

 

   - 중국시장을 개척한 신라면의 영업 전략 

 

2 . 이정재라는 배우를 섭외하기 보다는 국내에 있는 많은 블로그들을 이용했으면 어땠을까?

 

   지금은 방송의 힘이 예전만큼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유튜브 구독자가 많은 1인 방송인들을 오히려 방송에 출연시켜 시청률을 만들고 있는 수준입니다.

 

3 . 쿠팡 파트너스 관련 카페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이벤트를 진행 했으면 어떨까?

 

 3. 장인 라면 광고 마케팅의 실수

 

일단 유튜브에 올라 와있는 리뷰를 보게 되면 가격에 대한 반감이 조금 많다는 느낌입니다.

 

음식점은 입 소문이 나고 난 이후에 마케팅을 진행해야 대박이 날 수있습니다.

 

맛은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공개적으로 맛만 강조 하다 보면 

 

구입해서 먹는 입장에서는 기대를 많이 하게 됩니다.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큽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의 우승자들은 항상 심사위원들에게 기대를 하지 못하게 하는 멘트를 하고

 

기대가 없이 든는 노래가 감동을 주게 되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미식 라면도 역시 방송으로 광고를 할때

 

이렇게 멘트를 했더라면

 

모든 사람이 좋아 할 수는 없습니다. 라면이 그냥 한끼를 떼우는 인스턴트가 아니라 

 

조금은 건강을 챙 길 수 있는 라면 이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라면 입니다.

 

비싸게 만들어서 죄송합니다. 처음이라 더 싸게 만들 수 없었습니다.

 

라면도 이제 하림에서 맛있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이정제 보다는 깐부 할아버지로 나오셨던 배우나 아니면 조연으로

 

출연 했던 배우를 섭외해서 진행을 했다면 좋았을 것을...

 

오늘의 광고 분석 및 한마디는 

 

하림에서 만들어 출시중인 더 미식 장인라면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