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글

넷플릭스 드라마 D.P 탈영 병사 체포 팀, 군에서는 해체 예정

by 호세조아 2021. 9. 9.

 

썸네일

순서

  1. 드라마 D.P
  2. 실화 배경 드라마?
  3. D.P의 현주소
  4. 해체를 하는 이유

1. 드라마 D.P

우연히 유튜브로 보게 된 드라마 D.P 무슨 의미인가? 궁금해서 검색의 도움을 빌렸습니다. 살펴보니 군대를 배경으로 군에 있는 경찰 하면 헌병이 먼저 생각 나는 대요, 헌병은 M.P입니다. D.P의 의미는 탈영 병사를 추적해서 군으로 모셔가는 병사를 의미하더군요.

탈영은 왜? 할까요? 군대에는 자유가 없습니다. 군대는 나름의 군율에 의해 운영이 되도록 조직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 군 입대 전에 지나친 자유를 누리 던 사람이나 단체 생활에 적응이 불편 한 사람들은 군의 통제를 벗어나 자유로운 생활을 누리기 위해 군대 지휘관의 허락 없이 부대를 벗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군에서 가장 싫어하는 일 중에 하나는 명령 불복종과 탈영입니다.

2. 실화 배경 드라마

드라마로만 생각할 수 없는 것이 군대에서 일어나는 실생활적인 모습이 드라마에 그대로 녹아있었습니다. 그래서 더 인기가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순간 옛날 생각이 조금 지나갔습니다.

3.D.P의 현주소

실제로 드라마처럼 일반 병사들이 활동을 하고 있더군요. 헌병 출신이신 분들은 속속들이 잘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오늘 처음 알게 된 사실입니다. 드라마가 이슈가 되니까 군에서도 후속 조치를 언론에 알렸습니다.

군에서는 체포조가 장교나 부사관 즉 간부들이 진행하는 것으로 규정이 있는 데 , 인원 부족과 탈영 인원이 많아서 드라마처럼 일반병사를 통해 일을 진행해 왔다고 인정을 했습니다.

4. 해체를 하는 이유

예전에 비해 탈영병들이 많지 않고 , 육군에서만 현재 운영 중이며, 2022년 해체할 예정입니다.
사회적으로 문제가 될 소지가 있기에 체포조 운영을 포기하는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5. 호세의 한마디

드라마가 세상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사회의 어두운 면이 대주에게 보여지는 것만으로도 여론의 힘에 의해 새로운 해결 책을 도출할 수 있다는 생각. 혹시 아직도 어두운 곳에서 어렵게 일을 하고 계시다면 소셜 미디어를 통해 대중에게 알려 보시길 바랍니다.

썸네일

소통을 위한 한마디.
구독과 좋아요는 소통의 8차선입니다

댓글